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 - 여행가는 달 캠페인 KTX 및 숙박비 지원

'여행가는 달' 캠페인 추진

한국관광공사와 손을 잡은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달 20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번에 이어 이번에도 내수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삼고 있다. 그래서 이전에는 6월에만 진행했던 캠페인을 이번에는 3월과 6월, 총 두 번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여행가는 달' 캠페인의 슬로건은 '3월 숨은 여행 찾기, 로컬 재발견'이다. 이 슬로건은 여행을 통해 지역의 숨은 매력을 발견하고 재발견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여행자들이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돕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여행가는 달' 캠페인 추진

할인 혜택과 특별 행사

'여행가는 달' 캠페인이 3월에도 열리며, 이번에는 비수도권 지역여행을 중점으로 진행된다. 교통, 숙박, 여행 상품 등에 대한 대규모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3만 원으로 당일 기차여행을 즐길 수 있는 특별 행사도 마련되어 있어, 이를 통해 다양한 지역여행의 매력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경험해 볼 수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교통 할인이 계속되는데, 호응이 높았던 이 프로그램은 이번에는 총 18만 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되었다.


교통 및 숙박 할인 혜택

'여행가는 달' 캠페인에 참여하는 코레일과 주요 온라인 여행사들은 관광 상품(숙박, 체험권 등) 구매 고객에게 KTX 이용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주중에는 최대 50%, 주말 및 공휴일에는 30% 할인된 가격으로 KTX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5개 노선의 관광열차 또한 코레일 앱과 웹, 그리고 현장에서 발권할 때 최대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국내 4개 노선의 항공권과 렌터카 역시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여행자들에게 편리하고 경제적인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


예약 및 할인권 배포

철도와 렌터카에 대한 할인 상품은 다음 달 1일부터 이용 가능하다. 이러한 할인 상품은 오는 20일부터 사전 예약을 통해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제공 수량에는 한계가 있다. 또한, 설 연휴 때 시작된 1차 숙박 할인 행사에 이어, 2차 숙박 할인 행사도 계획 중이다. 27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비수도권 지역에서 5만 원 이상의 숙박 상품을 예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만 원 할인권을 제공하며, 총 11만 장이 배포될 예정다.


'알뜰 국내여행' 상품과 행사

'알뜰 국내여행' 상품은 가격과 시간을 모두 고려하는 여행객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여행상품 특별기획전'에서는 동해안 7번 국도를 따라가는 1박 2일 여행, 제천에서의 힐링 기차여행, 안동에서의 1박 2일 인문학 여행, 남도 미식여행, 광양의 매화를 만나는 여행, 그리고 구례의 산수유 여행 등 50여 개의 국내 여행사가 제공하는 90여 개의 여행상품을 4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3월엔 여기로'라는 행사를 통해 1700여 명이 전국 21개의 소도시로 떠나는 당일 기차여행도 기대하고 있다.


당일치기 기차여행과 예약 방법

이번 행사는 당일치기 기차여행 형태로, 떠오르는 지역 명소, 전통문화, 지역특산물, 그리고 전통시장 등을 23개의 코스로 체험할 수 있다. 이 행사는 교통비부터 식사, 관광지 입장료까지 모든 것을 3만 원에 해결할 수 있는 매력적인 기회다. 이 행사는 다음 달 8일부터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총 7회 진행되며, 각 참여자는 자신을 포함해 최대 4매까지 신청할 수 있다.


정보 확인 방법과 추가 행사

'여행가는 달'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korean.visitkorea.or.kr/travelmonth)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신규로 개방되거나 일시적으로 개방되는 관광지를 소개하는 '숨은 관광지' 섹션도 참고하면 좋다. 여기에는 경주의 대릉원과 동궁과 월지, 평창의 발왕산 천년주목숲길, 포항의 스페이스워크, 임실의 치즈테마파크, 그리고 강진군문화관광재단 등 '2023년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지역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 외에도 200여 곳의 지자체와 참여기관들이 다양한 할인 혜택과 행사를 마련하였다.


할인 혜택의 종료와 예약 권장

할인 혜택은 예산이 소진될 경우 조기에 종료될 수 있기 때문에, 여행 일정에 맞추어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여행가는 달'의 상세한 할인 혜택, 행사 일정, 참여 방법 등은 공식 홈페이지(korean.visitkorea.or.kr/travelmonth)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각각의 할인 혜택과 여행 프로그램은 판매 및 사용 기간, 사용 조건 등이 다르므로, 반드시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또한, 포털사이트에서 '여행가는 달'을 검색하면 관련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토트넘 선수들, 올 시즌 최고의 영입 선정

노후 주택 규제 완화 및 주택 공급 확대로 주택시장 안정화 도모

생산 로봇에게서 인간을 지키는 감시자로서의 역할을 강화해야 하는 이유